전라북도의회,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활성화 방안 모색 위해 완주떡메마을 방문 > 떡메이야기

SITEMAP 즐겨찾기

사이트 로고

떡메이야기

홈 > 공지사항 > 떡메이야기

전라북도의회,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활성화 방안 모색 위해 완주떡메마을 방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9회 작성일 22-09-16 17:11

본문

associate_pic 

[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도의회 국주영은 의장과 권요안 도의원(완주2)은 22일 완주군 봉동읍에 소재한 완주떡메마을에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장애인 직업재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전라북도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조상완 회장과 완주떡메마을 양정숙 원장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가운데 최저임금을 보장받지 못하는 보호작업장이 많다”며“최저임금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해달라”고 밝혔다.

이들은 또 장애인 의무고용비율이 연차적으로 상향되는 만큼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이 의무고용제도를 지키고,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확대도 이뤄질 수 있도록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장애인 작업장 환경개선에도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건의했다.

국주영은 의장은 “장애인에게 직업재활은 돌봄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통합기능을 하는 매우 중요한 복지”라며“장애인 노동권의 특수성이 제도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ssociate_pic 


국주 의장은 이어 “완주떡메마을처럼 장애인이 지역주민과 함께 일하는 통합형 일자리가 바람직한 모델이라고 생각한다”며“일자리가 늘어나고 생산성도 향상될 수 있도록 보호작업장도 통합형 일자리로 전환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권요안 의원도 “지역사회가 장애인 일자리 발굴과 임금 안정, 고용유지에 앞장서야 한다”며“이를 위한 제도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특히 “장애인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환경개선에도 관심을 갖겠다”며“관련 제도를 살피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북 완주군 봉동읍 삼봉로 920 완주떡메마을
Tel : (매장)063-262-5116 (사무실)063-263-8242~3 Fax : 063-263-8244

Copyright ⓒ 완주떡메마을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현대이지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