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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전략

OPERATION STRATEGY

listimg운영 비전 및 전략

좋은 일자리로 장애인의 지역생활 잠재력을 깨우는 사업장

01

사회통합을 넘어 포괄적 통합 실천력 강화

  • 장애인 근로자의 지역생활 영역을 확장 시킬 수 있는 지역활동구축
  • 근로활동 외 지역에서 여가활동 교류확대
  • 생산원자재, 품질관리, 판매 등 지역경제 순환체계에 적극적 참여로 장애인 생산품 인지도 향상 노력

02

공평의 재활서비스 실천력 강화

  • 근로장애인 및 직원 각 개인이 가지는 다름에 충실한 서비스로 사업장과 직원의 활동 결과를 보장
  • 우리의 직업재활서비스 활동이 지역 사회 안에서 시대적 정책과제 실천을 위한 소통체계 역할(탈시설 , 공유주거 등등 기관과 협업력 강화)

03

우리 활동의 네이밍 및 브랜드 이미지 업그레이드

  • 다양한 소비층과 소통하는 상품 네이밍 스토리 개발 강화
  • 감성을 담아내는 장애인 상품 이미지 개발 활동 강화
  • 특화상품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강화를 통한 적극적 판매시장 전개

listimg사업목표 및 운영방침

  • 시설운영

    01시설 운영의 가치 측면

    • 장애인이 지역주민과 함께 살아가는 환경을 만드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
    • 직업재활시설이 장애인의 좋은 일자리가 되어 장애인의 지역 생활력을 높이는 일자리 환경 구축
    • 직원들의 전문적인 활동이 장애인의 삶의 동력이 되어 자립 생활력을 키울 수 있는 지원체계 마련
    • 장애인 생산품의 인식 제고를 통해 장애인 작업장의 긍정적 변화를 이루어 감
    • 시설 안전관리 시스템 작동 안정화 – 위험성 평가 관리 – 마련을 통한 안전한 사업장 위상 제고
    • 장애인 작업장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건강한 지역공동체성을 만들어 가는 마중물이 되게 함
  • 경영적

    02경영적 가치 측면

    • 경쟁력 있는 장애인 생산품의 품질 유지 및 관리를 위한 떡가공사업의 전문성 강화
    • 지역 농산물 중심의 원료구매 및 관리 시스템 확장으로 생산력 유지 강화
    • 판매수익률, 생산 규모 안정화 및 건강한 먹거리 생산의 모범적인 장애인 사업장 모델 제시
    • 소비 트렌드에 민감한 대처능력 개발, 다양한 스토리를 생산하는 판매 플랫폼 개별 접근
    • HACCP 관리 시스템 강화, 대표 상품성 확장 및 제품 이미지 향상을 위한 경영 전문성 강화
    • ESG경영을 실천하는 사업장으로, 자연친화적 제품 이미지 구축 및 건강한 사업장
  • 직업재활사업

    03직업재활사업의 가치 측면

    • 근로장애인의 직무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직무의 다양성, 배치, 직업활동참여 기회 확대
    • 직무 향상력을 높이는 직무체계 활성화 및 접근으로 개별 직무 안정화, 직무 완성도 극대화
    • 근로 장애인들에게 자신의 직업전문성을 찾게 하고 당당한 경제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직업재활사업 추진
    • 장애인의 성공적인 지역생활에 최고의 가치 있는 사업- 장애인직업재활사업- 인식향상을 위한 지역 연대 활동 추진

listimg5개년 운영 방향

  • 수익성 관리

    지속 가능한 기업을 위해 합리적 가격과 수익성 안정화 마련 (목표달성 노력 극대화)

  • 시장 점유율 확대

    탁월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한 지역시장 점유율 향상 및 전국 시장확대 기반 마련

  • 생산성

    제품의 개발과 생산과정에서 협력업체와 최고의 생산성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역량강화

  • 제품 리더십

    다양한 소비계층 대응을 위한 꾸준한 신상품 개발 → 떡가공 업계를 선도해 나감

  • 공공에 대한 책임

    생산의 전 과정 기본 강화,안전관리를 위한 위험성 평가, 정도경영, 지역사회와 상생, 나눔, ESG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함

  • 직원 성장

    모든 활동가의 성장을 통해 매일 성장하는 사업장을 구축

  • 직원들의 태도

    모든 활동가들이 자신의 일에 의미를 찾고, 근로장애인 및 고객가치에 몰입하는 태도를 지향하도록 지지기반 견고화 시킴

  • 장단기목표 사이의 균형 유지

    단기적 목표도 중요하지만 그것에 매몰되지 않고 사업장의 장기적 비전목표를 함께 생각하며 일하는 사업장 문화 형성 노력

listimg연차별 사업 추진 목표

  • 2024

    시설의 물리적 환경 규모화 구축

    •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공간 확장
    • 생산성을 위한 부대공간 마련 (금속냉동고 위생적인 탈의 및 휴게공간구축, 부자재 진열 및 창고 마련 등)
    • 소비자 점유시간을 담보할 수 있는 떡카페 시설 확충 '주민의 아지트카페'
    • 안정감 있는 사무공간 마련으로 직원의 직무역량 강화 사업의 규모 추가 및 내실화
  • 2026

    사업의 규모 추가 및 내실화

    • 대표상품 추가 개발을 통한 시장확장 기반마련 및 매출 시너지 극대화
    • 사업내용 추가로 인한 근로장애인 직무 개발 접근성 증대 및 직업능력 향상 기반, 개별특성을 살리는 작업 활동력 강화
    • 시설 운영 환경의 안정화 활동을 위한 적극적 지역연대활동력 강화 (사회적경제 공동판매활동, 대외 홍보기회 확장, 등)
    • 지역사회 공헌 활동 연대 참여로 시설 이미지 극대화 구축으로 지역주민, 소비 고객들의 관심을 증대 시키는 네이밍활동
  • 2028

    균형 있는 사업문화 환경 구축으로 좋은 일자리 정착

    • 모든 직원의 삶이 지역사회에서 빛나는 위상 세워지는 연대 활동 참여기회 확장 (나눔, 공동활동, 적극적 지역복지 활동참여)
    • 근로장애인, 전 직원 1인1 자기개발활동 지원 지속성을 갖고 지역공동체성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한 공헌 네이밍 사업 안착화
    • 건강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생산품 관리기본 을 더욱 강화 시키고 지역사회 상생관계 구축

시설운영체계화

  • 업무의 표준화
  • 사업계획서 및 평가
  • 행정세무관리 전문화
  • 운영위원회 상설화 (사회적 기업 준비 등)
  • 지역연계 활동 강화
  • 고충위원회 상설화
  • 시설 안전화(위험성평가)
  • 편의시설 확충

인력운영 안정화

  • 직원교육의 정례화
  • 직원역량강화
  • 장애인 적정 고용 인력확충
  • 직원 직무분석 및 배치의 전문화
  • 직원평가 정례화
  • 지역사회통합 고용 추진

장애인 생산품 인지도

  • 생산공정라인 체계화 및 HACCP 관리
  • 상품 위생 및 품질관리
  • 신상품 개발 및 인지도 확장
  • 판매시설 시장 이용을 통한 체계적인 마케팅 실시
  • 온라인 판매 및 로컬푸드 판매점 납품 관리 철저
  • 매장운영의 다양성 개발 (직매장, 소비자 참여형 체험상품, 소비층별 아지트카페 등)

직업재활서비스 전문화

  • 직무확충 프로그램 실시
  • 체계적인 사례관리
  • 직무분석 내실화를 통한 장애인 직무연계성 강화
  • 상담관리(직무, 일상생활, 문제행동)
  • 장애인 직장체험장 활성화 및 직업교육 내용 공유 협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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